이금연에 찾아오시는 상당수의 분들이 저신용자이거나 신용불량자로 분류되어 법정 최고금리에 준하는 고금리 채무를 진 채로 추가대출이 불가할 정도가 되어서야 도움을 요청하시곤 합니다. 그럴 때 대개는 먼저 햇살론 대출 설명드리곤 하는데 햇살론이란 대출이자로 연 20% 이상을 내는 금융상품을 이보다 저금리인 연 6~8%대로 대환대출해드리는 서민 지원 상품입니다.

태생부터가 저신용자, 저소득자를 위해 나온 상품으로써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은 있지만 저소득층에 속해야 더 좋은 조건에 받을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. 표면적인 햇살론 금리가 연 6%에서 8%라고 하기는 하지만 실제 보증료나 법인모집수수료가 붙는 경우가 많으므로 대출이자는 연 평균 10%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. 보통 햇살론 한도는 최대 3천만원인데 목적에 따라 더 적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.

햇살론을 지원하는 곳마다 조금씩 대출조건이나 대출금리가 다른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 더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으시려면 발품을 파셔야 하며, 은행에 따라서는 4대보험 미가입자도 햇살론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.

▶ NH 농협저축은행 햇살론

자료에는 나타나 있지는 않지만 소득이 없는 대학생, 청년들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으며 상대적으로 더욱 싼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긴 하지만 한도가 그렇게 크지는 않는 편입니다. 연 최대 500만원씩 분할 대출실행되는 부분도 있습니다.

▶ 대학생 청년 햇살론 대출 조건 및 서류

위 자료에 나타난 체계에 따라 진행이 되며 제출해야 될 서류들은 은행 지점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미리 상담받으시고 제출서류를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